반응형

2018/01 5

개인사업자등록 주소변경 인터넷으로하기

사업을 오래하다보니 이제는 인터넷으로도 다양한 걸 정정할수 있다는 점에 편리함을 느끼는 요즘입니다. 개인 사업자등록 주소변경을 홈텍스에서 아주 간편하게 할수가 있고 우편으로 서류를 받아볼수도 있습니다. 개인 사업자등록 주소변경을 하기위해서는 홈텍스를 이용해야하며 회원가입 후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국세청홈텍스 메인화면에 신청/제줄 메뉴를 활용하여 진행할수 있으며 검색에 정정신고라고 해도됩니다. 그럼 신청/제출 메뉴에서 일반세무서류 신청부분에 보시면 사업자등록 신청/정정 등 이라는곳이 보이게됩니다. 해당되는 곳으로 이동하신 후에 변경할수 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법인도 가능한듯한데 저는 법인이 아니라서 이에대해서는 언급하지않고 개인에 대한것만 진행하겠습니다. 가입이 되어있..

카테고리 없음 2018.01.29

이미지도용 저작권위반 메일 악성코드 AZsiao csrss.exe 지우기

하하 제가 좀 많이 순진한 터라 이틀간 컴퓨터가 정말 버벅거려서 수명이 다했나 했는데 3일차에 아주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 메일이 딱 생각나더라구요. 이미지도용 저작권위반 메일이 왔던게 3일전인가 그랬는데 제가 포스팅을 오랫동안했으니 이와 관련된것인줄 알고 정말 아무의심없이 파일 열고 했는데 안열리길래 아주 친절히 답장으로 JPG파일로 부탁드립니다.. 라고 보냈죠.. 이처럼 정말 아무 의심이 들지 않게 이미지도용 저작권위반 메일이 왔고 파일 열어 더니 도스창 열리더니 닫친후 컴퓨터가 버벅거리기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이틀동안 버벅거리는 것으로 일을했고 느낌은 원격당하는 느낌이 드는 정도의 버벅감이라고 할까요 ? 컴퓨터 정리하는 걸 총 동원하여 정리를 싹하고 재부팅을 하는데 무심결에 부팅장면 쳐다보고 있..

카테고리 없음 2018.01.24

공동 사업 동업계약서 양식 작성 하는법

요즘엔 오래 알고지낸 친구 혹은 가족과도 동업을 하게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 사업자등록을 할때에 제출해야하기 때문에 작성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공동 사업 동업계약서 양식을 찾고계시다면 받아서 사용하시면 되고 수정도 가능하니 활용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공동 사업 동업계약서 양식의 경우 기본적으로 어떠한것을 같이 하는지와 지분, 수입금 지급, 세금등의 내용을 적으시면 됩니다. 기본적인 내용은 모두 들어있으니 추가적으로 적으실 분들은 적으시면 되고 저의 경우 부부이기 때문에 공증이나 추가사항등은 모두 적지 않았지만 친구나 지인등 계약하는것이라면 공증받아두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제9조까지 적혀 있으며 추가로 넣을때는 이 밑으로해서 제10조부터 시작하시면 되고 마무리 날짜 작성은 꼭 하셔야합니다. 2부로 작성..

카테고리 없음 2018.01.19

셀프 부가가치세 전자신고 자동장부로 하기

연초가 되면 이런 저런 세금관련된 일이 참 많아지는데 그중 자영업자분들이라면 꼭 거쳐야하는것이 있습니다. 셀프 부가가치세 전자신고 하기에 대해서 알아볼텐데 제가 진행한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보려합니다. 우선 이전에 사업을 할때는 다 맡겨서 매달 11만원의 금액을 지불하고 했지만 지금은 그럴정도는 아니라서 혼자했습니다. 한 이틀을 고생하다가 셀프 부가가치세를 자동장부로 접수하는 것을 알게되었고 이것도 이틀에 걸쳐 자료수집과 신고를 마쳤습니다. 우선 셀프 부가가치세 전자신고를 위해서 홈택스에 들어가주셔야 하며 이때 공인인증서는 필수입니다. 간이과세자와 일반과세자 모두 자동장부를 활용하여 신고할수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 간이과세자로 정기신고를 위해 진행했지만 .. 정말 이틀동안 엄청난 고생을 했습니다. 결론은 ..

카테고리 없음 2018.01.17

경기도 자동차세 연납신청 납부 절차

오늘부터 시작된 자동차세 연납신청으로 차량을 소지하는 분들이라면 정신없이 신청한 하루일텐데요. 아직 신청하는 절차를 몰라서 헤매고 있거나 신청전이라면 참고하셔서 진행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경기도 자동차세 연납신청의 경우 위택스를 이용해서 진행하시면 되고 서울은 이택스로 가야하니 참고하세요. 위택스로 가시면 제가 체크해둔 부분을 통해서 진행하시면 되고 이때 차량주의 공인인증서는 꼭 필요합니다. 이제 경기도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위해서 전용로그인을 해주시면 되고 이용가능시간이 7시부터 밤10시까지 이니 이 시간내에 접수하시길 바랍니다. 납부 가능시간은 밤 11시 30분까지이며 이후시간에는 납부는 할수 없고 신청가능기간은 2018.01.16~2018.01.30 까지입니다. 그럼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 차량주 공인..

카테고리 없음 2018.01.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