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경기도 자동차세 연납신청 납부 절차

마이 안드로이드 2018. 1. 16. 16:59
반응형

오늘부터 시작된 자동차세 연납신청으로 차량을 소지하는 분들이라면 정신없이 신청한 하루일텐데요.

아직 신청하는 절차를 몰라서 헤매고 있거나 신청전이라면 참고하셔서 진행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경기도 자동차세 연납신청의 경우 위택스를 이용해서 진행하시면 되고 서울은 이택스로 가야하니 참고하세요.

 

 

위택스로 가시면 제가 체크해둔 부분을 통해서 진행하시면 되고 이때 차량주의 공인인증서는 꼭 필요합니다.

 

이제 경기도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위해서 전용로그인을 해주시면 되고 이용가능시간이 7시부터 밤10시까지 이니 이 시간내에 접수하시길 바랍니다.

 

 

 

 

납부 가능시간은 밤 11시 30분까지이며 이후시간에는 납부는 할수 없고 신청가능기간은 2018.01.16~2018.01.30 까지입니다.

 

 

 

그럼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 차량주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해주시면 가능합니다.

 

이제 차량에 대한 신고관할지를 선택해주셔야 하며 서울을 제외한 곳이라면 이곳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위치를 선택한후에 검색을 누르게 되면 신고내역이 존재하지 않아야 신고납부가 가능한것이니 신고납부를 진행해주세요.

 

 

그럼 신고자인적사항을 적는곳이 나타나게 되고 이름과 주민번호등은 공인인증서로 인하여 모두불러와 있네요.

 

 

등록된 차량정보는 직접 입력해 주셔야 하며 등록지와 차량번호를 적은후 차량정보검색을 진행해줍니다.

 

 

그럼 신고세액에 대해서 쭉 나오게 되며 1월에 신청하는것이기 때문에 10% 할인되어 납부세액이 보여지게됩니다.

환급계좌 입력은 선택사항이니 적고싶다면 적어두시는게 좋을듯합니다.

 

 

혹시라도 신고후에 인터넷납부가 불가능하여 직접 방문하여 납부해야한다면 고지서를 신청하시면 되요.

 

 

이제 자동차세 연납신청은 모두 완료되었으며 납부에 관해서만 진행하시면 됩니다.

 

 

지금바로 납부가 가능하다면 즉시 진행해주시면 되고 나중에 하려면 닫아주시면 되고 추후에 납부하고자 할때에 공인인증서 로그인후 납부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