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이미지도용 저작권위반 메일 악성코드 AZsiao csrss.exe 지우기

마이 안드로이드 2018. 1. 24. 17:34
반응형

하하 제가 좀 많이 순진한 터라 이틀간 컴퓨터가 정말 버벅거려서 수명이 다했나 했는데 3일차에 아주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 메일이 딱 생각나더라구요.

이미지도용 저작권위반 메일이 왔던게 3일전인가 그랬는데 제가 포스팅을 오랫동안했으니 이와 관련된것인줄 알고 정말 아무의심없이 파일 열고 했는데 안열리길래 아주 친절히 답장으로 JPG파일로 부탁드립니다.. 라고 보냈죠..

 

 

 

이처럼 정말 아무 의심이 들지 않게 이미지도용 저작권위반 메일이 왔고 파일 열어 더니 도스창 열리더니 닫친후 컴퓨터가 버벅거리기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이틀동안 버벅거리는 것으로 일을했고 느낌은 원격당하는 느낌이 드는 정도의 버벅감이라고 할까요 ?

 

 

 

컴퓨터 정리하는 걸 총 동원하여 정리를 싹하고 재부팅을 하는데 무심결에 부팅장면 쳐다보고 있는데 저런 창이 뜨다 0.1초만에 사라지지 뭐예요 ?

 

 

뭘까 ...? 뭐지? 포털에 AZsiao 검색해도 하나도 안나오고 .. 그래서 순간 메일파일이 생각나 검색하니 악성코드 깔리게하는 메일이더군요...

 

 

 

 

이제 해결하기 위해서 C:\Users\(사용자 계정)\AppData\Local\PbAtltgPMQ\csrss.exe 이곳으로 들어가 저 응용프로그램을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쉽게 지워진다면 .. 악성이 아니겠죠.. 이럴땐 저 열러있는것을 종료하고 지워주시면 됩니다.

 

 

 

 

제어판에서 우측상단에 보면 검색창이 보일텐데 작업관리자라고 검색을 진행하게 되면 시스템 - 실행중인 프로세스 보기가 보일텐데 그것을 열어주세요

 

 

 

 

그럼 이미지이름으로 정렬해주시고 C로 시작되는곳을 찾아보면 2가지가 보일텐데 우클릭으로 종료해주시면 됩니다.

 

 

 

프로세스 끝내기를 해준후에 다시 해당 프로그램이 있는 위치로 가서 악성코드를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이전에는 안된다고 나왔지만 지금은 버리겠냐는 안내창이 열리게 되고 예를 눌러 지워주신후에 컴퓨터 청소 한번더 해주시면 됩니다.

재부팅하고 AZsiao 이거 뜨나 안뜨나 부릎뜨고 쳐다보는데 이제 나오지 않고 컴퓨터도 이전처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메일 열어보셔서 컴퓨터가 느려졌거나 하셨다면 이방법대로 악성코트 제거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