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임신중 적정 체중증가 쌍둥이 초기 중기 후기 몸무게증가 계산기

마이 안드로이드 2021. 12. 9. 11:39
반응형

벌써 임신을 한지 4개월 말로 들어가고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체중에도 신경이 쓰이고 먹는것도 신경쓰고 있는데 임신중 적정 체중증가는 어느정도 일지 확인해보고 쌍둥이일경우는 단태아와는 어떻게 차이가 있을지도 파악해보려고합니다.


몸모게증가 체중증가 계산기를 통해서 초기 중기 후기에 따라 어느정도 늘어야 하는지도 파악해보시면 좋을것같습니다.

임신중 체중증가는 임신전 몸무게가 가장 중요한데 저체중, 표준체중이라면 평균이나 멕시멈으로 체중이늘어도 되지만 과체중 이상인 분들이라면 미니멈으로 체중이 증가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aa

 

저는 임신전부터 과체중...이였고 첫째때도 초기 소화불량으로 5키로가 빠지고 20주부터 체중이 증가하였어요. 

후기에도 소화불량이 와서 잘 못먹었지만 체중증가는 너무 급으로 증가하는걸 알아서 초기에 관리아닌 관리를 하려고 했어요.

현재 15주인데 3키로~4키로정도 빠졌는데 쌍둥이라 그런지 4키로 이상은 빠지지 않네요.... 

20주까지는 체중이 늘지 않아도 태아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기에 스트레스받지 않을정도로만 식단을 조금 관리하시는게 좋습니다.


단태아이고 과체중이라면 막달까지 최대 11키로 정도만 찌는것이 좋습니다. 전 첫째때 총 7키로가 쪘는데 쌍둥이는 15키로는 찔것같네요 ㅜㅜ 

그럼 임신기간중 태아의 크기나 양수등의 무게는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보시는것도 좋은데요. 체중증가를 생각할때 보통의 산모분들이 태아무게만 신경써서 체중증가가 많이됬다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신대 태아무게도 무게이지만 양수무게도 있고 혈액이나 기타등의 무게도 상당하기 때문에 체중이 증가하는 것이랍니다.


10주까지는 모든 무게를 합쳐도 1키로가 안되기때문에 10주까지는 체중증가한 몸무게는 모두 산모의 무게라고 보시면 됩니다.. ㅜㅜ 10주이후부터 한달에 1키로~1.5키로씩 느는것이 가장 이상적인 체중증가입니다. 

40주체중증가를 보시면 12키로정도인데 제가 첫아이임신하고 5키로가 빠졌다가 총 7키로가 쪘는데 체중 빠지는건 12키로 정도가 빠진것보니 이해가 가네요~ 

 

 

그럼 임신중 체중증가 계산기를 통해서 내가 어느정도 늘었는지 적당히 늘었는지 많이 늘었는지 확인할수 있는곳이 있습니다.

https://www.calculator.net/pregnancy-weight-gain-calculator.html

 

 

Pregnancy Weight Gain Calculator

Pregnancy Weight Gain Calculator The Pregnancy Weight Gain Calculator estimates a schedule for healthy weight gain based on guidelines from the Institute of Medicine. Recommended weight gain during pregnancy Pregnancy can lead to significant changes to wom

www.calculator.net

첫번째는 현재 임신 주수를 선택하시면 되고 저는 현재 15주이니 15주를 선택하였습니다.

 

단태아의 경우 NO를 선택하시고 쌍둥이의 경우 YES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 쌍둥이이기 때문에 YES를 선택했고 제 키를 입력해준 후에 임신직전 몸무게를 넣어주고 현재 몸무게를 마지막에 넣어줍니다.

그다음 Calculate를 눌러서 결과를 보시면 됩니다.

저는 현재 체중이빠졌기 때문에 체중증가 그래프보다 빨간색 점이 아래에 있는데 아직 체중증가가 시작되지 않아서 다행이네요 ! 

그래프만 보면 전 만삭때 90키로.... 가까이 찌겠네요 ㅜㅜ 쌍둥이라 체중이 22키로 정도 찐다고 나와있는데 전 15키로만 찌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전 마지막 임신이기때문에 관리를 어떻게 해야할지를 생각하고있습니다. 첫째때는 임신초반을 빼고는 먹고싶은것도 다먹고 모유수유할때도 간식다 챙겨먹고 모유수유끝나자마자 술에 야식에.. 그래서 출산하고 체중이 다시 7키로가 쪘는데 너무 후회되서 이번 임신부터 출산, 추후에도 식단도 조심하려고 합니다.

이번엔 같은 조건에서 단태아에 체크하고 확인해보았습니다. 쌍둥이의 경우는 90키로까지 찐다고 나왔는데 단태아의 경우는 77키로정도까지만 찐다고 나오네요 !

쌍둥이의 경우 14키로~22키로가 늘게되고 단태아의 경우는 7키로~11키로정도 늘게됩니다. 

첫째의 경우도 미니멈으로 7키로 늘었으니 둘째 쌍둥이도 미니멈으로 14키로정도만 늘기를 기도해봅니다..ㅎㅎ

저체중인분들은 체중증가에 스트레스받지마시고 맥시멈으로 늘어도 되니 잘 드셔야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