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고용보험 가입확인 절차안내

마이 안드로이드 2017. 5. 30. 14:32
반응형

정권이 바뀌면서 일자리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 일을 하고있는 분들이나 그만두신 분들이라면 고용보험 가입확인을 진행해 보는것을 추천합니다.

내가 현재 잘 적용이 되어있는지 이전에 어떠한 곳에서 얼마만큼의 기간을 적용받았는지등을 확인해볼수가 있습니다.

 

 

 

고용보험 가입확인을 진행하고싶다면 이곳으로 이동하시거나 포털사이트에 고용보험이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이곳은 다양한 혜택이나 정보제공을 받을수 있는곳이지만 회원으로 등록이 되어야있어야지만 받으수가 있습니다.

 

 

 

 

이미 가입이 되어있다면 로그인하여 진행하시면 되고 저처럼 가입이 안되어있다면 회원가입부터 진행하시면 됩니다.

 

 

 

개인정보가 있는 곳이기 때문에 인증은 필수절차이니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하여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로그인을 진행하고 공인인증서 등록을 마친후 공인인증서 로그인까지 진행해야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고용보험 가입확인 조회를 선택하여 내가 어느곳에 소속되어있는지 혹은 있었는지에 대해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그럼 내 정보와 회사의 정보를 보룻 있고 최종 취득일과 상실일을 확인해보실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사업자라면 이곳에는 나오지 않으니 사업자 가입을 따로 진행해서 확인하셔야합니다.

 

 

다른 이력들도 보고싶다면 상용과 일용을 모두 확인해볼수 있으며 언제부터 언제까지 있었는지에 대해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나의 피보험 기간을 보여주고있어 쉽게 확인할수 있고 90일이 넘는다면 조건을 확인하여 수급을 받는것도 좋을듯합니다.

고용보험 가입확인 절차안내를 진행해보았으며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가입절차가 까다로워도 꼭 가입해두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