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성범죄자 알림e 서비스 조회방법

마이 안드로이드 2014. 5. 14. 20:16
반응형
우리동내에 성범죄자가 있을가요? 갑자기 궁금해 지네요.
여자아이를 키우시는 부모라면 성범죄에 민감할수밖에 없습니다. 세상이 워낙 흉흉해고
별의별일이 다 있다보니 모든부모님들이 그렇겠지만 여아를 키우시는 부모님이라면 더더욱 이런저런 걱정이 많으실거 같은데요.
성범죄의경우 아이만의 문제도 아닐거 같습니다. 성인이라도 얼마든지 피해자가 될수 있으니까요.

지금 살고계시는곳 주변에 성범죄자가 있는지를 확인해볼수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언젠가부터 성범죄자의경우 인터넷상에 신상정보를 공개하고 있는데요. 정확히 사는 위치까지 검색이 되더군요.
성범죄자 알림e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간단히 실명인증만 하시고 성범죄자 정보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아래화면이 성범죄자 알림e 사이트에 접속한 화면 입니다. 이름이나 음면동 시도별로 검색이 가능한데요.
가장 간단히 검색해볼수있는 방법은 지도상에서 검색해 보는겁니다. 지금 상고계시는 지역을 지도에서 클릭하시면 그 지역의
성범죄자들을 확인할수있는거죠.
메인화면 아래쪽에 지도검색이라는 메뉴가 있네요. 클릭하고 이동해 주세요. 실명인증을 해야하기때문에 보안프로그램 설치과정이 있을겁니다.



성범죄자 알림e 서비스 바로가기 : http://www.sexoffender.go.kr/

개인정보 활용동의 화면 입니다. 아무래도 범죄자의 신상이긴하나.. 사람의 신상을 공개하는 과정이라 이정도 정보는 입력을 하는게
맞을거 같네요. 동의함 눌러주세요.



공인인증서 사용하시는분들은 인증서로 실명인증 하시면 되구.. 아니면 가장 간단한 휴대폰 인증을 이용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실명인증과정가지 끝났다면 아래와같은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전국 지도와 서울시의 지도가 보이는데요.
성번죄자 검색을 원하는 지역을 지도에서 클릭만 하시면 그지역의 범죄자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제가 성북구에 사는지라.. 성북구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그러면 성북구의 동별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녹색사람표시는 5명 이하 파란사람은 10명이하 빨간사람은 10명 초과
한동에 10명이 넘는 성범죄자가 있다면 그동내 사람살동내 아닌지않을가 하네요. 5명만 넘는다해도.. 에휴.. 불안해서 살수있을가요?

동에 붙어있는 사람모양을 클릭하면 그동에 살고있는 성범죄자를 표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함은 표에서 범죄자의 이름을 클릭하면 사진과 사는곳의 정확한 주고까지 확인하실수 있구요.
주소는 도로주소명으로 표기되는데 네이버에 주소를 그래도 치면 네이버 지도상에서 정확한 위치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방법은 여기가지만 올리겠습니다. 범죄자들이라고는 하지만 개인인 제가 개인의 신상을 공개하는건 무리가 있지않을깨 해서요..



서울에 한해서만 여기저기 검색해 보았는데.. 기본적으로 성범죄자가 없는동내가 거의 없네요.
워낙 사람이 많이 살고있는 서울이라.. 동내마다 성범죄자가 있다는건 그렇다치더라고  공개된 범죄행위와 죄목을 보고 집행된 형을 보고있자면
대부분 집행유예네요. 강간미수가 아닌 강간을 했더라도 집행유예인경우가 많습니다.
범죄자 신상공개가 문제가 아니라 법 집행이 더 강해저야하는게 순서가 아닐까 하네요. 신상공개는 10년이고 20년이고 범죄자가 징혁을 살고나온 이후에 적용해야 신상공개의 명분이나 효과가 있지않을까 합니다.
성범죄자들이 지 신상공개한다고 코방귀나 뀔까 싶네요. 어차피 제정신 아닌놈들인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