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아파트 도로명주소찾기

마이 안드로이드 2014. 1. 2. 16:26
반응형

올해 2014년부터 새롭게 시행되는 도로명주소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앞으로 변함없이 쭉욱~ 시행되는 새로운 제도이니 빨리 익숙해지는게 좋을거 같네요.
일반 주택에 살고계시는분들도 그러하겠지만 아파트에 살고계시는분은 더더욱 새로운 도로명주소가 낮설기만한데요.
간단히 지금 살고계시는 아파트의 도로명주소를 알수있는 방법입니다.

안전행정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도로면주소 안내시스템을 이용하시면 간단히 아파트 도로명주소를 확인하실수 있는데요.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아래와같은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새로운주소인 도로명주소에대해 이런저런 설명들과 도입배경등등 자세한 소개가 있지만 당장 급한건 그게아니니 패스하고
지금 살고계시는 아파트의 도로명주소확인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아래와 같이 검색창에 아파트명을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구주소를 입력하셔도 무관합니다. 저도 제가 살고있는 아프트명을입력해 검색해 봤는데요.
단순 아파트명만 입력하면 검색결과가 어마어마하게 뜨니 지역명과 아파트명을 같이 입력해주시면 검색결과가
한결 심플하게 나옵니다.




검색결과가 아래와 같이 보여지는데요.
표 왼쪽으로는 새주소.. 도로명주소를 확인하실수있고. 오른쪽으로는 구주소, 지번주소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오른쪽 끝을보시면 부가서비스가 있는데요.
상세건물명과 영문주소 미니맵들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딴건 모르겠는데.. 영문주소 확인은 아주맘에 드네요.
기왕 새주소 확인하는거 영문주소까지 확인해주시고 메모해주시면 좋을겁니다.
저 우체국가서 급하게 영문주소쓴다고 똥줄탄적이 있어서.. ㅋㅋ





미니맵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도상으로 위치를 확인.. 아래화면정도만 보이는데요
지도가 작아서 답답하시다면 화면 오른쪽에 크게보기버튼이 있습니다.
지도를 크게보려면 클릭해주세요.



2014년부터 갑작스레.. 문론 2013년에 시행준비기간이 있긴했지만 한동안 적을기간이 필요할거 같네요.
솔직히 택배기사분들이나 우체국 일하시는분들이 맨붕이지 그렇지 않은분들은 크게 불편함은 없을듯합니다.
차차적응되면 일반인들도 도로명주소만으로 택배기사님들처럼 어디쯤위치했겠구나하고 감이올듯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