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진행과정

마이 안드로이드 2018. 5. 17. 14:31
반응형

요즘엔 웬만한 서류는 인터넷에서 쉽게 발급 및 출력이 가능하기도 해서 너무 편한 것 같습니다.

4대보험 완납증명서는 보통 은행권에 제출해야하는 일이 많아 바로바로 받아볼수 있게 서비스가 되어 있는듯합니다.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은 사회보험 통합징수 포털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로그인 작업이 필요한 곳입니다.

직장인이나 사업자 모두 이용이 가능한 곳으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이용이 가능한 사회보험 통합징수 포털입니다.

 

 

 

 

혹시라도 인증서가 없다면 은행 혹은 공단지사에 방문하여 무료로 발급받아보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개인 혹은 사업자를 선택하여 본인인증을 한뒤 로그인을 해주시면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이 가능하게 됩니다.

 

 

 

 

 

제증명이라는 곳이 보이게되면 납부, 완납 이렇게 두가지가 보이실텐데 완납을 선택하여 발급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보험구분선택을 하신 후에 프린트나 팩스를 전송할수도 있으니 직접내야한다면 출력하시고 팩스번호를 안다면 팩스전송을 하시면 됩니다.

 

 

 

 

 

팩스번호는 두번 적어주시면 되고 개인정보가 담긴것이니 아주 정확하게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팩스전송이시라면 결과확인까지 하셔서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이 제대로 되었는지 파악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