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아파트 취등록세계산

마이 안드로이드 2014. 11. 7. 21:16
반응형
취등록세라는 세금이 있습니다. 부동산이나 제산이될만한 자동차 이런것들을 사들였을때 내는 세금인데요.
부동산 114라는 사이트에서 간단히 계산해볼수가 있더군요. 저로써는 지금 아파트를 산다는게 꿈만같은 일이긴하나..
제가사는 동네에 있는 아파트를 기준으로 계산해 보았습니다. 이거하는데 돈드는건 아니잖아요.


아래보시는 화면이 아파트 위등록세 계산기의 모습입니다. 도시 시군구 읍면동 아파트 명까지 선택해 계산을 할수가 있는데요.
아파트가 아닌경우. 주택이라면 아파트명은 선택하지않으면 됩니다.

 



자.. 아래와같이 입력을 했습니다. 이제 게산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바로 결과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아파트 까지 선택을 하시면 취득가약이 자동으로 과세표준 금약으로 설정되는데요. 정확한 거래가를 알고계신다면 직접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와같이 계산결과를 확인할수 있는데요. 과세표준 4억9천기준으로 취득세 490만원 지방교육세?49만원 총 납부할 세금이
5390000원 입니다. 아파트 매매시 기본적으로 1.1% 정도를 취등록세로 낸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아래표는 주택 취득세 요율표 입니다. 매매 신축 상속 증여 에대한 세금요율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집살돈도 없습니다. 살돈은커녕 요즘 점세얻기도 정말 힘든데요.
아는형이 얼마전에 장가를 가서 전세집을 알아보고 다니는데.. 아파트 전세가 2억3천인데.. 매매가 2억5천.. 헐!
2천만원 더주면 살수있다는건데.. 이거 요즘 집값 전세값 모양세가 이상해도 너무 이상하더군요.
이런건 사야하는건지 사면 손해보는건지.. 알수가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