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좌뇌 우뇌 테스트

마이 안드로이드 2014. 8. 18. 19:38
반응형
좌뇌 우뇌 테스트?? 이게 뭔가 하시는 분들이 있을거 같은데요.
간단히 말하면 두뇌의 좌뇌를 많이 사용하는지 우뇌를 많이 사용하는지를 알아보는 겁니다.
테스트 시간이 길지않고 간단합니다. 오래걸리지 않으니 한번 해보세요.

좌뇌와 우뇌의 주된 기능이 다르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알고계시는게 좌뇌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은 계획적이고 논리적이고.
우뇌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은 감성이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예술가들이 우뇌가 발달한다고 하네요.
테스트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시작버튼을 누르면 테스트가 시작되는데.. 시간제한 없이 순서데로 문항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직접 좌뇌우뇌 테스트를 이용하실 분은 이곳 으로 이동해 주세요.
아래화면이 테스트 시작화면 입니다. 첫번쩨 문항인데요. 캡처화면이라 그림이 움직이지 않지만
실제로는 무용수가 돌고 있습니다. 도는 방향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문항은 주어진 단어의 색상을 고느는게 아니고 단어와는 상관없이 같은색을 선택해 주시면 되는 문항 입니다.



각 문항마다 4초의 선택시간이 있습니다. 단어는 녹색인데.. 색은 빨강이니.. 빨강을 선택해야하는거죠..



맘에드는 이미지를 선택하시면 되는겁니다.
이런식으로 단계를 넘어가며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 단계가지 끝나면 아래와같이 결과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전.. 우선 대충 찍듯이 해봤는데..  양쪽뇌를 균인하게 사용한다는 결과가 나왔네요. ㅋㅋ
이도저도 아니랍니다. 화면 아래쪽에 있는 어째서를 클릭하면 각 문항의 설명이 나옵니다.



아래와같이 각문항의 선택에대한 이유? 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 테스트가 정확하지 않을수도 있지만 어찌됐든 과학적은 근거에서 테스트를 해보는거니 아주 못믿은건 아닐거 같네요.
좌뇌와 우뇌의 사용빈도에따라 그 사람의 직업 혹은 잘할수있는 일이 확연히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좌뇌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은 이공계쪽이 잘 맞고 우뇌가 발달한 사람은 디자이너 아티스트등 예체능쪽이 두관을 나타낸가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