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도로명주소 지번주소로 변환

마이 안드로이드 2014. 8. 7. 22:56
반응형
도로명주소 쓰시나요? 전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안씁니다.
가고자하는곳을 찾기 편하게?? 개뿔.. 한개도 안편하더군요.
제가 아직 네비를 업데이트 안하고 사용하고 있어서그런지는 모르겠으나.. 업데이트 한다해도
도로명주소의 좋은점이나 필요성은 전혀 느끼지 못할거 같습니다.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도로명주소 시스템은 개망이라고 말할수 있을거 같네요.
제가 얖게봐서 생각이 짧아서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평범한생활 일반인의 입장에서는 전혀 왜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전 도로명주소 보이면 바로 예날의 지법주소로 변환해서 사용합니다.



 



도로명주소 안내사이트인데.. 이 사이트에서 도로면주소를 입력하면 지번 주소를 바로 확인할수 있더군요.
사이트 메인화면의 검색창에 도로명주소를 입력하고 검색 눌러주시면 아래화면과 같이 지번주소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www.juso.go.kr/openIndexPage.do

이거.. 언제까지 이렇게 두개의 주소를 사용하고 있어야 할까요.
솔직히 지금으로선 어쩔수 없긴하지만 이 어쩔수 없는 상황이 언제까지일지..
정부기관은 언제가지 이렇게 두개의 주소를 사용하고 있어야 하는건지 알고는 있나.. 예상은 하고 있는 모르겠네요.
가놓고 얘기하면 관계자 아무도 이생각 안하고 있을거 같네요. ㅋ ㅋ

반응형